1박2일에 방영이 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바람의 언덕은 지명도 최근에 이 지역을 사랑하는 이들에게서 생기게 되었습니다. 바람의 언덕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하게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입니다. 야간에 예쁜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학동몽돌해수욕장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몽돌 해변으로 그 면적이 3만㎡에 이릅니다. 천연기념물 제233호인 동백나무 군락지가 해안을 따라 자리 잡고 있어 동백꽃이 피는 2월 중순부터 관광객으로 붐비고, 화사함을 자랑하는 팔색조가 6월에 이곳에 왔다가 9월에 돌아가는데 세계적인 팔색조 번식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신선대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도장포마을 바닷가에 있는 커다란 바위가 있습니다. 신선이 놀던 자리라 하여 신선대라고 불릴 만큼 경치가 뛰어난 곳입니다. '갓’처럼 생겨 갓바위라고도 불리는데 벼슬을 원하는 사람이 이 바위에 득관(得官)의 제를 올리면 소원을 이룬다는 이야기도 전해지는데요. 바위에 서면 멀리 다도해 풍경이 펼쳐지고, 바위 옆으로는 몽돌이 깔려 있는 작은 해수욕장인 함목 해수욕장입니다. 도장포마을 언덕에는 전망대가 있어, 탁트인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포로수용소(모노레일)
거제시청이 위치한 신현읍 고현리에 자리하고 있는 6.25 당시의 남측의 가장 큰 포로 수용소 유적입니다. 거제 계룡산(554m) 동쪽 자락을 따라, 복원된 옛 고현성과 그 옆 시청 건물을 지나면 고현중학교 담벼락 좌측 언덕에 포로수용소 경비대 건물 잔해가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수려한 거제도의 비경 속에 숨겨진 생생한 역사의 장으로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버드앤파크
실내 1,500평 규모의 경남 최대 실내동물원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거제의 숨은 가족형 체험동물원 입니다. 앵무, 십자매, 호금조, 문조, 카나리아 등과 같은 조류 약40여종과 금붕어, 비단잉어, 철갑상어 등 과 같은 어류, 토끼, 햄스트등과 같은 포유류등 다양한 동물들과 만나보세요.
매미성
매미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쌓아올린 벽입니다. 바닷가 근처에 네모반듯한 돌을 쌓고 시멘트로 메우길 반복한 것이 이제는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이 됐습니다. 그 규모나 디자인이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훌륭합니다.
거제자연예술랜드
거제시 동부면 구천리 452번지 일대에 47,935㎡(7만 5천 평) 부지에 1,056㎡(320평)의 난상설전시장(유리온실)을 비롯 풍란.석부작.목부작 등 500여 점의 분재, 각종 희귀 수석 등이 전시되고 있는 한국 최대의 난.수석.분재 전시장입니다. 특히, 원장 이성보씨는 분재, 수석, 난에 평생을 몸받친 분으로 평생 숙원인 이 전시장을 완성키 위해 한평생을 바쳤습니다. 단 한번 뿐이라도 이곳을 찾는 관람객일지라도 그 풍경과 정성에 고개를 숙이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거제맹종죽테마파크
거제맹종죽 테마공원은 바닷바람을 맞으며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자라는 대나무를 테마로 한 죽림테라피 공간으로 자연과 더불어 온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숲속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거제도의 향토자원인 맹종죽을 이용한 창조적 활용과 보존을 통하여 죽림욕을 이용한 치유, 바다경관과 환경예술을 접목한 경관치유, 맹종죽을 이용한 체험놀이치유가 가능한 죽림테라피 공간입니다.